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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도

이용약관 (2019.01.01일 개정)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상상연구소(주)이 운영하는 thetok 사이트(이하 "thetok"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온라인사이트와 교육정보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thetok : 상상연구소(주)이 재화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온라인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한다.

2.    이용자 : thetok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thetok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3.    회원 : thetok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thetok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thetok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thetok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5.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6.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7.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 :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및 기타 관련정보

8.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9.    SMS(short message service) : 이동전화를 통한 메세지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thetok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thetok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한다.

2.    thetok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thetok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및 전자우편 및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하며, 그 외의 경우에는 공지를 생략할 수 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내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회원탈퇴 및 로그인 시 제공하는 동의창에서 동의거부의 방법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계약은 자동 해지된다.

6.    thetok과 별도의 계약으로 이 약관과 충돌이 있는 경우 당사자 간의 계약이 우선한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thetok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①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서비스

③  기타 thetok이 정하는 업무

2.    thetok은 재화 등의 품절, 서비스 제공자의 계약만료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3.    thetok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이 재화 등의 품절, 서비스제공자의 계약만료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제8조 제1항의 방법으로 즉시 통지한다.

4.    전항의 경우 thetok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thetok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제5조(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1.    thetok은 다음각호의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 및 제한할 수 있다.

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또는 고장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④  내란, 폭동,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의 경우

⑤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2.    thetok은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지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배상한다. 단, thetok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thetok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그 상당 금액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보상한다.

<제3장 회원>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thetok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2.    thetok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 및 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thetok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thetok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thetok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thetok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5.    회원 등록은 thetok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등록된 정보는 thetok으로 저장된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thetok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thetok은 즉시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thetok은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본인의 서비스 “아이디”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공유한 경우

③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④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파괴를 유발시키는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⑦  본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 및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⑧  기타 thetok이 정하는 경우

3.    thetok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사안에 따라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thetok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thetok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thetok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thetok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thetok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SMS로 할 수 있다. 다만, 회원가입 당시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에 잘못 오기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thetok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thetok 게시판(공지사항) 또는 팝업창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 한다.

<제4장 구매계약>
제9조(구매신청)

thetok 이용자는 thetok의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thetok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호 내용을 제공한다. 다만,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는 생략할 수 있다.

①  재화 및 디지털 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구매계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디지털 콘텐츠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thetok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 성립)

1.    thetok은 전조와 같은 구매계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구매계약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구매계약은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③  기타 구매계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thetok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thetok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 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3.    thetok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한다.

제11조(결제방법)

thetok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결제 수단에 어떠한 수수료도 추가되지 않는다.

①  계좌이체

②  신용카드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thetok이 지급한 적립금 또는 할인쿠폰

제12조(수신 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thetok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통지를 한다.

2.    수신 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thetok은 서비스개시 또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 및 제16조의 철회규정과 제18조의 환불규정에 따른다.

3.    thetok은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결제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결제대금의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하며 주문내역을 삭제 할 수 있다.

제13조(재화 및 서비스 공급)

1.    thetok은 이용자와 디지털 콘텐츠 등의 서비스 또는 공급시기는 결제확인 후 즉시 이용 가능하도록 한다.

2.    배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결제확인 후, 7일 이내에 배송한다. 이때 thetok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우편 등으로 알린다.

3.    thetok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한다. 만약 thetok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다만 thetok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한다.

3.    thetok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킨다.

제14조(환불)

1.    thetok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2.    thetok은 이용자의 재화 결제금 및 입금액 등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제15조(재화 등의 구매계약철회, 반품 등)

1.    thetok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후 thetok 고객만족센터(1599-3105) 및 thetok 사이트 게시판에 구매계약의 철회 및 반품 요청을 할 수 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재화 등을 배송 받은 날로 14일 이내에 반품·교환 할 수 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이 제한될 수 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구매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전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thetok이 사전에 구매 계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철회권이 제한되지 않는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구매계약철회 등을 할 수 있다.

제16조(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계약철회, 변경 등)

1.    thetok과 디지털 콘텐츠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구매계약의 철회, 변경을 할 수 있다. 다만, 샘플강의를 제외한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강의를 열거나, 강의 또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경우 등)이 3강 이상 있는 경우에는 본 조 제2항 제4호의 부분환불 절차에 의한다.

2.    동영상강의 취소 및 환불 기준은 다음 각호에 따른다.

①  증정품(교재, 사은품)이 포함된 경우 처음 수령했을 때 상태 그대로 증정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왕복 택배비는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한다.

②  온라인 모의고사의 경우는 미응시일 경우 환불 가능하나 응시 시작일로부터 1일 초과 시 환불이 불가능하다.

③  위 제1호 및 제2호의 경우에 이용자가 실제 수강하지 않았더라도 강의를 열었다면 이미 수강한 것으로 간주한다.

④  부분환불의 경우 수강기간 내에 실제 수강한 요금과(인터넷으로 강의를 열거나, 강의 또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은 경우 등) 잔여 강의 요금의 10%를 공제하고 반환한다. 다만, 구매 계약 체결 후 7일 이내의 부분환불은 강의 요금의 10%를 공제하지 않는다.

⑤  전호의 요금은 정가를 기준으로 한다.

3.    전항은 강의의 특수성상 총 강의수가 아닌 다른 방법(수강일 등)으로 해당 강의의 전체를 표현할 수도 있다.

제17조(재수강 및 서비스 일시정지)

1.    동영상강의 서비스의 경우 이용자가 수강한 동일한 동영상 강의의 경우에 제11조의 방법에 의하여 재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강사, 과목명 등이 같더라도 동일한 제작시기가 아닐 때에는 재수강으로 간주하지 않는다.

2.    동영상강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는 수강기간 중에 최대 30일까지 이용기간을 정지(일시정지)시킬 수 있으며, 그 30일을 최대 3회까지 나누어 일시정지를 신청할 수 있다.

제18조(환불 및 반환 규정)

1.    thetok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품 받은 경우 또는 thetok 고객만족센터(1599-3105) 및 thetok 사이트 게시판에 구매계약철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청약 철회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하며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다.

2.    전항의 대금이 적립금으로 결제한 경우는 적립금이 환원된다.

3.    thetok은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의 대금을 결제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4.    구매계약철회, 교환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제비용(배송료, 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단,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thetok이 부담한다.

①  공급받은 재화 등이 훼손·망실 되었을 경우(단, 이용자의 고의·과실이 없어야 한다)

②  공급받은 재화 등이 thetok에 신청한 것과 상이할 경우

③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른 경우

④  서비스공급 또는 배송의 지나친 지연으로 인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⑤  기타 thetok의 고의·과실이 있는 경우

5.    제3항의 경우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가 대금청구의 정지 또는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1항 및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하여 적용한다.

제19조(할인쿠폰)

thetok은 회원이 thetok의 재화 및 디지털 콘텐츠 구매 시 구매고객에게 할인쿠폰 또는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다.

1.    thetok의 모든 재화 및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에 결제금액의 일정액에 해당하는 할인쿠폰을 부여한다. 다만, thetok의 운영정책에 따라 할인쿠폰 발급을 제한할 수 있다.

2.    thetok의 콘텐츠 판매정책 및 이벤트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이 명시된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다.

3.    할인쿠폰은 thetok의 서비스제도로서 결제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4.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5.    할인쿠폰의 사용기한은 할인쿠폰마다 별도로 정할 수 있다.

6.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거나 환불하였을 경우, 이미 사용한 할인쿠폰은 모두 소멸되며 재발급 되지 않는다. 다만, thetok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복원 또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한다.

제20조(할인정책)

1.    thetok에서 구매계약이 가능한 재화 등의 경우 thetok의 정책에 따라 재화 등에 각각 정한 할인율을 적용하여 공급할 수 있다.

2.    thetok에서 구매계약이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등의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된다. 다만, thetok에서 별도의 특정이 있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다.

①  개설강의가 패키지강의로 개설된 강의에 대하여는 thetok에서 정한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다. 다만, 패키지강의로 개설된 강의중의 일부를 수강할 경우에는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다.

②  수시로 기획 강의, 신규강의 홍보 등으로 이벤트성 강의에 thetok에서 정한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다.

③  2강의 이상 구매계약신청을 하는 경우 강의에 따라 할인율이 적용될 수 있다.

④  기타 thetok에서 정한 강의

3.    할인사유가 중복되는 경우, 이용자는 한 가지만을 선택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제5장 권리와 의무>
제21조(개인정보보호)

1.    thetok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①  성명

②  주소

③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④  ID

⑤  비밀번호

⑥  전자우편주소

⑦  메일링 서비스 및 이동전화 문자정보 서비스 수신 여부

2.    thetok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thetok이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thetok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thetok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thetok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thetok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6.    thetok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7.    thetok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8.    thetok은 불법 이용 식별을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IP정보 및 캡쳐화면(강의복제, 동영상 레코딩 프로그램 실행 시) 등의 자료를 수집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할 수 있다.

9.    구매정보 확인을 위해 수집된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한다.

제22조(thetok의 의무)

thetok은 회원이 thetok의 재화 및 디지털 콘텐츠 구매 시 구매고객에게 할인쿠폰 또는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다.

1.    thetok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한다.

2.    thetok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2중의 방화벽을 설치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한다.

3.    thetok이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4.    thetok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제23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thetok에 통보하고 thetok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24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thetok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thetok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thetok의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⑥  thetok의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thetok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제3자에게 본인 아이디를 판매 기타 공유하는 행위와 빔프로젝트 등 영상물로 불특정 다수에게 상영 및 전시하는 행위

<제6장 법률관계>
제2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thetok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thetok에 귀속한다.

2.    이용자는 thetok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thetok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thetok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3.    thetok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한다.

제26조(벌칙)

이용자는 제23조 및 제24조의 의무를 이행 또는 위반행위를 한 때에는 제7조에 의해 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그에 따르는 손해배상청구와 관련법령에 따라 형사 처분을 요청할 수 있다.

제27조 (계약해제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상상연구소(주) 고객만족센터(1599-3105) 및 thetok 사이트를 통하여 thetok에 신청하여야 하며 thetok은 3 영업일 이내에 해지 업무처리를 완료한다.

2.    thetok은 계약해제 및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다.

제28조(분쟁해결)

1.    thetok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만족센터'(1599-3105)를 설치·운영한다.

2.    thetok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3.    thetok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사안에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29조(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한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른다.

부칙 (2019. 01. 01.)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01월 03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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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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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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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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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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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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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개인정보담당자의 지정

-  개인정보관리를 위탁하여 thetok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 위탁책임자
성명 : 양만준
소속 : 상상연구소주식회사 대표
이메일 : thetok@naver.com
11. 개인정보 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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